본문 바로가기
A카테고리

머니, 부자가 되는 방법 롭무어 이야기

by 건물투자 2023. 3. 2.
반응형

 

1.당신의 생각이 부를 막고 있다.

 

페라리 한대가 지나간다. 우아한 곡선미와 거친 엔진소리를 가진 새빨간 차 말이다.

 

나는 친구에게 말했다. 저 사람은 사기꾼이야 그리고 발걸음을 돌렸다.

내가 뱉은 그  말은, 돈과 관련된 내 태도가 최악의 상태에 있다는 걸 보여줬다.

개방적 사고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사람이자 아이디어로 돈을 벌겠다는 큰 꿈을 가지고, 돈을 소중히 여기고, 벌고, 존경하라고 배운 10대였던 나는 질투심이 많은 사람 으로 돌변했다.

 

나는 페라리를 몰던 사람이 누군지도 알지 못했다.

그 한마디는 돈에 대한 내 잘못된 모든 문제를 압축적으로 요약한 말이었다. 당시에는 몰랐지만, 부자와 가난한 사람 사이의 거대한 차이가 기술보다는 사고방식에 더 있다는 사실도 증명해줬다. 

 

우리는 모든 사람과 똑같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내가 그사람을 부정적으로 판단한 것은 개인적인 인식과 믿음과 태도를 전가했기 때문이다. 나는 그 사람이 누군지 몰랐지만 그 사람을 안다고 생각했다. 그는 페라리를 위해 성실하게 일해서 돈을 번 사람일 수 있다.

2.부자들의 세 가지 공통점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 생각하는 부와 가난의 개념이 서로 다르다.

 

나는 정말로 운이 좋게도 수도 요금을 낼수 있고, 수돗물을 어렵게 구할 필요가 없는 환경에서 태어났다.

나는 운이 좋게도 백신접종, 위생적인 환경, 좋은 건강보험, 자본주의 체제에서 성장했다. 나는 운이 좋게도 안전한 사회에서 권리를 인정받고, 인터넷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정보를 활용할수 있다. 우리가 이렇게 굉장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좋은 집안과 사회와 정부라는 환경에서 태어났는데도 불평불만만 한다면 얼마나 부끄러운 짓일까?

나는 가난한 시절에 기회 부족에 대해서 욕하거나 비난한 적이 많았다. 이런 행동은 모두 부를 쫓아낸다.

 

역사상 최고의 부자들은 세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엇다.

 

첫째, 진정 한 부란 무엇인지 알고 있다.

둘째, 문화나 종교나 자라온 환경에서 생긴 부나 돈에 대한 죄책감, 창피함, 믿음을 초월했다.

셋째, 돈의 성격과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한다. 당신도 이런 확실한 목적의식을 가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돈의 목적과 역사, 돈의 배경이 되는 시스템, 돈을 지배하는 자연적 및 경제적 법칙, 부의 정의, 부의 흐름과 작동 방법, 그리고 이런 지식을 최대한 활용해서 큰 부를 만들고, 더 많이 키우고,  더 많이 잘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사실적이고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하다. 

3.변화는 곧 기회다.

 

산업화 시대는 이미 오래전에 끝났다.

자유, 조기은퇴를 목표를 한다면 새로운 흐름을 수용하고, 적응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상호 연결성과 혁신적 통화 시스템은 혁신가, 기업가가 어느 때보다 단기간 내에 엄청난 부를 얻을 수 있게 해주었다. 허슬 사이트가 집계한 가장 빠르게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명단을 살펴보면, 상위 10명중에 9명이 1987년 이후 억만장자가 됐다. 이들 중 억만장자가 되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린 사람은 빌 게이츠였다. 상위 10명 중에서 7명은 인터넷을 부의 지렛대로 활용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와 숀파커, 이베이, 그루폰, 구글의 창업자들도 물론 마찬가지다. 

 

실제 매출이 제로인 소셜 플랫폼들이 수십억에 달러에 상장되고 있다. 트위터는 기업공개로 약 2조 원 상당의 주식을 팔았다. 수익 모델은 전혀 없었다. 비좁은 창고에서 더운 월세방에서 먹고자며 회사를 세운 10대 코너와 해커들은 이제 새로운 자수성가한 백만장자가 되었다. 누구라도 동영상을 올릴 수 있고, 그 동영상이 수백만 회 조회될 수 있다. 이처럼 동영상, 소셜 미디어, 팟캐스트 광고 수입이나 후원으로 순식간에 억만장자가 될 수도 있다.

 

우리는 단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원하는 무엇이나 얻을 수 있다. 신구 세대 간 격차가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을 포용하지 않으면 기술의 발전 속도만큼 점점 빠르게 더 많은 수의 사람이 낙오될 것이다.

가속도에 관한 무어의 법칙에는 장단점이 있다. 기술 혁신을 포용하고 부의 지렛대을 활용하면 최고의 이익, 성장, 확대가 가능하다. 하지만 계속해서 바라보고만 있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

반응형

댓글